NOPSpro도움말
서식문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도록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정보표시 관련
결재란표시영역결재란이 표시될 위치를 지정할 수 있고, 결재자를 지정할 때 결재란이 자동생성됩니다.
결재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문서에 결재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런 특성으로 업무서식은 결재, 쪽지, 게시, 일정 등 모든 업무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제어문서작성단계, 결재진행단계 에서 각각 내용의 편집가능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표시문서 수신자 정보를 표시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표시문서 첨부 파일을 표시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결재의견표시결재자 결재의견을 표시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제목문서 내용의 여러 항목을 추출해 자동으로 문서 제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업무내용표시문서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처리 내용을 문서내에 삽입하여 기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연동 관련
수신자 지정서식별 문서 수신자를 자동으로 지정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재자 지정서식별 문서 결재자를 자동으로 지정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번호서식별 문서번호 형식을 지정해 문서번호를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입력 연동시스템의 각종 정보 및 기능을 호출하여 데이터를 선택입력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정보를 검색하고 선택한 고객의 모든 항목을 일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품목 정보를 검색하고 선택한 품목의 모든 항목을 일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표시하고 날짜를 선택 입력할 수 있습니다.
조직도를 표시하고 사용자(명)을 선택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부서 목록을 검색하고 부서정보를 선택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정의한 데이터 목록을 검색하고 선택 입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기능호출아래와 같은 프로그램기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문서윈도우 닫기, 첨부파일선택 윈도우오픈, 수신자선택 윈도우오픈, 결재자선택 윈도우오픈
사용자선택 윈도우오픈, 결재진행정보조회 윈도우오픈, 문서속성설정 윈도우오픈
문서전송(결재올리기)처리, 출력미리보기 윈도우오픈, 이미지선택삽입 윈도우오픈, 달력윈도우오픈
문서작성(쪽지,게시,공지,메일,결재,설문,대화,일정,고객,파일서버,주소검색,환경설정) 윈도우오픈

데이터 자동입력
고객정보 입력고객 정보의 모든 항목을 자동으로 문서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부서/직위 문서 작성자의 부서/직위 등을 자동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문서 작성자의 전화번호를 자동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날짜/요일 시스템 날짜/요일을 자동입력할 수 있습니다.
접속일시 접속일시를 자동입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작성하는 문서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해 DB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작성과 별도로 데이터를 정리하는 이중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출한 데이터는 권한에 따라 조회 가능하며 Excel로 변환해 자유롭게 가공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